일상

망고 효능

애츠 2022. 9. 29. 00:38
반응형

망고는 대중적인 열대 과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부드럽고 달콤하여 운송수단의 발달과 함께 아이스크림이나 음료 등등 출시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열대 과일이라고 합니다. 

 

망고

망고는 비타민c, 비타민a 가 풍부하게 들어 있고 콜라겐이 생성되는 것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망고의 배타 카로틴, 폴 라보 노이드 성분은 항산화 성분으로 피 부세 푸가 산화되는 것을 막아서 노화를 늦추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망고 효능

망고 효능에는 불면증 예방, 혈관질환 예방, 항암 효과, 피부 건강, 뇌기능 향상, 눈 건강 개선, 뼈 건강까지 좋은 효과들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우선 불면증은 망고에 비타민B6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멜라토닌이라는 수면호르몬이 생성돼서 불면증 예방에 도움이 되며, 혈관질환 예방은 엽산, 칼륨, 마그네슘 등등이 심혈관 건강에 좋은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항암 효과는 베타카로틴 폴 라보 노이드 성분이 있어서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고 암세포 증식을 억제시켜 줘서 항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부건강은 비타민 C, A 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위에 적은 거처럼 노화를 늦추어주고 피부 세포를 산화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뇌기능 향상 망고를 섭취 시 비타민B 6이 신경 전달 물질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글루타민이라는 아미노산의 일종을 함유하고 있어 기억력 개선 집중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눈 건강 개선 망고에 제아잔틴이라는 성부도 함유되어있어 블루라이트를 걸러내주는 과정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제아잔틴 덕분에 안구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뼈 건강 망고에 칼슘이 풍부해 뼈의 생성을 튼튼하게 유지하게 도움을 주며 비타민K 또한 함유되어있어 칼슘이 채네에 빨리 흡수되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망고-사진
망고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귤 효능  (0) 2022.09.29
침수차량 구별법 및 보상  (0) 2022.09.29
참고문헌 표기법  (0) 2022.09.28
딸기 효능  (0) 2022.09.28
아보카도 효능  (0) 2022.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