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귤 효능

애츠 2022. 9. 29. 21:25
반응형

감귤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를 귤이라고 하는데요. 새콤달콤한 맛으로 전국적으로 인기가 많은 과일입니다 겨울이 되면 귤이 제철이라 겨울 하면 대표적으로 귤이 떠오르게 되는데요. 겨울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인기가 있는 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귤은 39kcal 열량을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A, B, C, E 등등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비타민C가 대표적으로 많은데요 그밖에 항산화 성분과 마그네슘, 칼륨, 칼슘 등등의 영양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귤 효능

대표적으로 귤은 감기 예방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귤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체내 점막을 강화하며, 면역력을 향상해서 감기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귤껍질에도 비타민C가 들어있어 껍질로 차를 끓여 드셔도 좋다고 합니다. 그다음은 피부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귤에는 여러 비타민이 들어있고 비타민C가 피부를 좋게 하는 성분으로 유명합니다. 피부의 각종 잡티를 제거하고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줘서 혈색을 좋게 하기도 합니다. 각종 항산화 성분들이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피부에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혈관 건강 평상시에 귤을 자주 드시는 분들은 형관 건강이 좋다고 해도 됩니다. 귤에 칼륨이 있어 나트륨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귤에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나트륨 성분을 낮추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 사람은 여러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곤 하는데요. 귤에 있는 비타민C와 테르펜 성분이 중추 신경을 자극해서 스트레스 해소를 시켜준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귤이 탁월하다고 하네요. 효능에 식욕증진도 있는데요 귤에 들어있는 구연산 성분이 식욕을 증진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프신 분들이 식사를 제대로 못할 때가 많으신데 귤을 섭취하면서 식욕을 증진시키는 게 좋습니다.

귤-사진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침수차량 구별법 및 보상  (0) 2022.09.29
망고 효능  (0) 2022.09.29
참고문헌 표기법  (0) 2022.09.28
딸기 효능  (0) 2022.09.28
아보카도 효능  (0) 2022.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