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믹스커피 부작용?

애츠 2021. 5. 27. 02: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제가 커피를 많이 먹고 있는데 커피가 몸에 안 좋다는 말을 많이 듣고 커피 먹는걸 좀 줄이라고 할 정도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커피를 끊으면 좋은 점과 믹스커피의 부작용 도 들고 왔습니다! 물론 저도 줄이려고 찾아본 거니 커피는 못 끊을 거 같고요 ㅎ. 우선 커피를 끊으면 좋은 점부터 얘기해 드릴게요!

커피 끊으면 좋은 점

우선 커피를 끊으면 우선 불안감이 감소된다고 합니다 처음 알았는데 커피를 먹으면 집중이 잘돼서 일할 때나 일상생활할 때 도움이 된다고 느꼈는데 그 외로 카페인을 먹으면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면의 질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카페인에 각성효과 때문에 잠을 잘 못 주무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저도 밤낮 바뀌는 시간대가 있어서 커피를 자주 먹는데 쉬는 날에 피곤해도 잠을 잘 못 잘 때가 많은데 카페인 각성 효과 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설탕 섭취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믹스 커피 말고도 최근애 유행했던 카페 음료들도 설탕이 많이 들어있는 제품들도 있는데요! 설탕을 너무 많이 먹으면 안 좋다는 얘기들 많이 들으셨나요?! 커피만 줄여도 설탕을 먹는 량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커피에는 은근히 많은 설탕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은 치아 상태인데요! 커피는 치아를 변색시킨다고 합니다 커피 안에 들어있는 성분이 치아 색을 변하게 한다고 하는데 커피를 끊으면 점점 좋아진다고 하네요!

커피 부작용?

위에 커피를 끊으면 좋은 점부터 몇 개는 보이실 텐데요! 그 외에 은근 더 있어서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부작용은 카페인 중독이죠 한번 중독되면 계속 담배처럼 찾게 된다고 하죠!

그다음은 행동 불안도 있는데 커피를 끊으면 불안감이 감소된다고 한다 했는데 커피를 많이 드시면 좀 더 예민해진다고 합니다!

비만도 포함이 된다고 하는데요! 비만 은 잘 모르겠는데 식사 후에 혈당이 높아진 상태에서 커피까지 먹으면 뱃살이 많아진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도 늘어난 거일 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기억력이 떨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보통 커피를 먹으면 집중이 잘되던데 기억력이 떨어질 수도 있다고 하네요 ㅠ 여러 가지 일을 하는 사람들 한테 커피가 필수인데 큰일이네요 ㅠ

그 외에도 부정맥 혈압 과도한 위산 생산 이 있다고 하는데 여러 생각이 들게 되네요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취할때 유용한 꿀팁  (4) 2021.06.02
회사 면접 합격 팁  (4) 2021.05.29
아이패드 프로 5세대 (3세대) 사전예약!  (0) 2021.05.26
글씨 예쁘게 쓰는 법!  (8) 2021.05.26
여름이 다가옵니다! 에어컨 청소!  (20) 2021.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