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름이 다가옵니다! 에어컨 청소!

애츠 2021. 5. 22. 05: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츠입니다 ㅎ! 오늘은 에어컨을 깔끔하게 청소하는 정보를 들고 왔는데요! 에어컨 청소는 잘 안 하게 되는데 한번 할 때 깔끔하게 하면 좋을 거 같아서 찾아보고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ㅎ 아마 저는 에어컨 청소하게 되면 그날은 대청소를 할 거 같네요 ㅎㅎ 그럼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필터 청소

우선 콘센트를 뽑아서 전기를 차단해 주신 후 에어컨 커버를 열어주세요! 보통 커버를 열면 그 안에 필터가 있는데 분리해서 빼주시고 미지근한 물에서 중성세제(주방세제)로 세척한 뒤에 그늘에 말려주세요!

필터 청소할 때

필터 청소할 때 흐르는 물에 씻어주면 되는데요! 흐르는 미지근한 물에 필터를 적시고 중성세제(주방세제)로 칫솔에 묻혀서 한 방향으로 닦아주세요! 세제가 남아 있지 않게 깨끗하게 물로 씻어주세요 ㅎ

냉각핀 청소

냉각핀 은 저도 찾아보면서 처음 알았는데요! ㅎㅎ. 필터를 분리하고 보면 필터 뒤에 촘촘하게 돼있는 핀들 있으시죠? 그게 냉각핀이라고 하더라고요! 냉각핀은 분무기에 중성세제(주방세제)를 물과 세제를 1:1 비율로 섞어 잘 흔들어서 냉각핀에 꼼꼼하게 뿌려 주면 된다고 합니다!

냉각핀 청소 팁

냉각핀 청소할 때 냉각핀들이 엄청 촘촘하고 잘 부서질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청소할 때는 안 쓰는 칫솔이나 솔을 이용해서 수직으로 쓸어내려 찌든 때를 벗겨주면 된다고 합니다! 냉각핀에 뿌린 물든 난중에 냉각기 호스로 자동으로 배출된다고 하니 걱정 안 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선택) 탈취제 사용하기

선택사항입니다! 여름에 에어컨 틀다 보면 에어컨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습니까? 난다면 탈취제를 추천드리는데요!
냉각핀까지 청소를 다 하셨다면 냉각핀에 찌든 때를 다 벗겨내신 상태에서 냉각핀에 탈취제를 뿌려주시면 됩니다! 본인 취향에 맞게 좋아하는 탈취제를 뿌리면 될 거 같습니다ㅎ 탈취제 사용한 뒤에 20분 동안 대기해주세요!! 필터 말리는 시간이랑 비슷하긴 한데 탈취제 뿌린 시점에서 20분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ㅎ

실외기 점검

청소를 다 하셨다면 실외기도 점검을 해줄 필요가 있는데요! 바람 배출구 근처에 물건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주시고요! 열효율 하락이랑 화재원인이라고 합니다! 주변에 먼지까지 쓸어주시면 조금 이나마 에너지 효율이 상승한다고 합니다! 청소 한 김에 실외기 검사도 살짝 해주면 좋을 거 같네요! ㅎ

마지막 순풍 틀기

에어컨 필터를 다 장착하고 커버를 닫아주고 방 창문 열고 순풍 모드로 30분 틀고 환기 싹 시켜주시면 끝납니다! 쾌적하게 에어컨을 쓸 수 있어요 ㅎㅎㅎ!

아 참고사항인데요! 혹시나 중성 세제를 쓰기 싫으시거나 꺼려진다 하시면 필터는 물로만 세척하시고 냉각핀을 베이킹 소다+식초 1:1 비율로 섞어 쓰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필터 장착 후 송풍 30분 똑같고요 ㅎㅎ!

반응형